들어가며
Elvis Presley의 이야기는 Baz Luhrmann에게 완벽한 프로젝트처럼 보입니다. 30년의 감독 경력 동안 Luhrmann은 드물게 일했지만, 물랑 루 의 파리 진영을 통해 하이킥을 하든 귀가 먹먹할 정도의 볼륨과 변화무쌍한 색상으로 작업했습니다 ! 또는 The Great Gatsby 의 샴페인에 흠뻑 젖은 부유함을 즐기도록 했습니다 . 로큰롤의 궁극적인 메가스타의 삶을 통해 라인 스톤으로 장식된 오디세이보다 그에게 더 적합한 것은 무엇일까요?
Luhrmann은 확실히 1초도 아끼지 않고 다이아몬드 크러스트가 있는 Warner Bros 로고에 이어 Elvis의 장기 관리자인 Tom Parker 대령(Tom Hanks)의 의심스러운 티커가 회전하는 룰렛 휠로 나타나는 키네틱 오프닝 동작을 제공합니다. . Parker는 자신의 내레이션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이 한 가지 현명한 일을 하기만 하면 열 가지 어리석은 일을 해도 상관 없습니다."
3시간에 가까운 상영 시간 동안 Elvis 는 Elvis Presley 영화의 낭만적인 이상을 전달합니다. 폭로와 음모를 쫓고 있다면 지구상에서 가장 성공적인 녹음 아티스트의 경력을 통해 이 Wikipedia 오디세이에서 부족합니다. 보헤미안 랩소디 의 히트작인 퀸 과 비슷한 방식으로 , 이것은 엘비스의 삶을 최소한의 저항으로 묘사하는 방식으로, 그를 파커의 조작의 희생자로 타락한 금박을 입은 재능으로 구성합니다. 초기 장면은 Parker와 Elvis의 관계를 그립니다 .
Elvis 수준의 유명인의 스포트라이트에 앉을 운명에 처한 배우에게는 연기하는 것이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오스틴 버틀러는 작은 마을의 순수함과 땀에 젖은 카리스마가 어우러져 Miles Teller, Ansel Elgort 및 Harry Styles가 포함된 오디션 과정을 거쳐 그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Elvis가 얼마나 자주 패러디되고 가장되었는지를 감안할 때 Butler가 파우더 핑크 슈트의 내부와 외부에서 둥글고 감정적으로 풍부한 테이크를 전달하기 위해 흉내를 초월한 것은 Butler에게 진정한 증거입니다.
불행하게도 정서적 풍요는 Luhrmann의 흥미를 끌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버틀러의 엉덩이를 흔드는 에너지와 장관에 대한 감독의 거부할 수 없는 눈 사이에서 번성하는 공연 시퀀스에서 영화는 생명력을 발휘합니다. 그러나 일부 대화를 위해 이야기가 느려져야 할 때, 영화가 자체 장면에 대한 흥미를 잃는 것을 거의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모든 활력이 사라집니다. 대령이 처음 엘비스를 유혹하는 장면을 관람차에서 촬영할 때 순전히 감독이 카메라 뒤에서 잠드는 것을 막기 위해 한 것처럼 느껴집니다. 때때로 Luhrmann의 영화에는 요란함이 있는데, 이는 때때로 효과가 있지만 종종 주의를 산만하게 합니다.
터무니없는 보철물과 훨씬 더 터무니없는 억양에 파묻힌 톰 파커 대령의 톰 행크스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그것은 Parker에게 어떤 종류의 뉘앙스를 제공하기 위해 불가능한 싸움을 맡은 세계 최고의 배우 중 한 명을 남겨 둡니다. 살아있는 가장 멋진 남자로서의 행크스의 페르소나와 파커의 마키아벨리적 조작 사이에는 잠재적으로 흥미로운 대조가 있지만 영화는 행크스가 이 스팟을 찾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Luhrmann과 다른 세 명의 시나리오 작가가 관계의 더 어려운 요소에 직면하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그는 여전히 Olivia DeJonge보다 Priscilla Presley로 더 잘 연기했습니다. 1959년에 만났을 때 그녀는 14세였고 Elvis는 24세였습니다. 록스타 아내의 지친 전형으로, 그가 노래를 부르고, 섹스를 하고, 약을 터뜨리는 동안 아이들과 함께 홀로 남겨졌습니다.
마치며
Elvis 는 분명히 로큰롤의 제왕의 삶에 대한 결정적이고 서사적인 영화가 되고자 하는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을 집어넣으려는 욕망 때문에 진실의 덩어리를 찾기 위해 시간을 들여 더 깊이 파고들기보다는 표면을 훑어봅니다. 가수의 팬들은 버틀러의 유연한 공연과 현란한 뮤지컬에서 그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것이지만, 아무도 그들이 이미 알지 못했던 것을 배우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비범한 감독이 들려주는 비범한 남자의 이야기인데, 이야기보다 쇼를 더 좋아하는 또 다른 음악 영화처럼 느껴질 때 더욱 실망스럽습니다.
댓글